오미크론확진자 국내 전국으로 알아봐요 ㅠ_ㅠ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날짜로 국내 확진자가 1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계속해서 거리두기를 하고있는 와중에 이렇게 증가 추세인 것은 빠른 감염속도를 보이고 있는 오미크론 때문인 것 같습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상황을 한번 알아봐요-!

 

 

현재 서울 코로나19 확진자는 25만명을 훌쩍 넘겼습니다.

매일 1000명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제 곧 2000명대로 갈 수도 있겠어요..

그중 서울에 오미크론확진자는 1310명이라고 합니다.

20대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활동량이 가장 많은 청년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음식점도 음식점이지만, 출퇴근시간 지하철이나 버스도 무시 못할 것 같습니다 ㅠ_ㅠ;;

 

 

 

출처 - 네이버 검색

 

광주는 396명, 전남은 286명이 확진되었는데 이는 첫 발생 이후 최고치라고 합니다.

목포는 72명, 여수 51, 순천 27명, 나주와 진도 각 21명 등 현재 광주전남 쪽 지역에 확진자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예상대로 그 중 오미크론확진자수도 82.3%나 되어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를 기록하고 있어 걱정이 많이 되네요ㅠ_ㅠ

아무래도 코로나19중 오미크론이 더 쉽게 옮긴다고 하니 불번지듯 유행이 확 되고 있는 듯합니다.

 

 

 

그밖에 경북이 67.6%, 강원도 59.1%, 수도권 41.2%, 충청 41.5, 경남 38.3, 제주 7.4% 이렇게 순서로

오미크론확진자가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늘 수도권이 우세를 하다가 전국적으로 지방권역에도 크게 유행을 하니 더욱 심각하게 느껴집니다.

 

이제 곧 설 명절이 다가와 전국적으로 많이 이동을 할 텐데 정말 많이들 집콕하시면서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엄청 드네요..!! 특히 어린아이가 있는 집은 더욱 걱정이 되고요 ㅠㅠ

정말 매일 드는 생각이지만 하루빨리 잠잠해지면 좋겠습니다.

 

 

 

정부에서는 오미크론확진자가 전국적으로 심각하게 유행을 하면서 이를 위해,

스스로 거리두기를 잘 지키고 3차 접종률을 높여서 중증환자의 수를 낮춰야 더 이상의 피해가 적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중증환자가 되기 쉬운 50대 이상뿐 아니라, 지금 현재 가장 잘 걸리고 있는 청년층을 대상으로도 적극적으로 3차 접종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2차접종이 끝나고 3개월이 경과했을 경우에는 대부분의 성인들은 3차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저도 3차접종을 해야할 시기가 왔네요, 

제발 더 심각해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ㅠ_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